FANTASIA BUCHEON

bccity.egloos.com

방명록



부천 로봇 청와대 입성 부천뉴스

- 청와대 사랑채 내에 히트로봇 상시 운영


부천시 로봇산업연구단지에 입주하고 있는 로봇기업의 유명 로봇들이 청와대에 입성했습니다.

27일 부천시와 로봇업계에 따르면, 부천로봇산업연구단지(부천테크노파크 401동)에 입주하고 있는 (주)한울로보틱스의 안내로봇 ‘티로’와 (주)다사로봇의 애완로봇 ‘제니보’가 하루 수천 명의 내․외국인이 방문하는 국가홍보관인 청와대 사랑채에 지난 20일부터 상시 전시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청와대 사랑채는 월 평균 7만여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그 중 80%이상을 외국인 관람객이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서, 로봇에 대한 적극적인 해외홍보를 통한 마케팅 강화로 해외시장 개척에 도움을 줄 전망입니다.

특히, 이번에 전시하는 ‘티로’와  ‘제니보’는 부천시의 로봇산업 육성정책의 일환으로 추진한 로봇 연구개발비를 지원받아 개발한 제품으로 부천 로봇산업의 위상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습니다.

▲ 안내로봇 '티로'(출처 : 한울로보틱스 홈페이지)

▲ 애완로봇 '제니보'(출처 : 다사로봇 홈페이지)

시는 2005년도부터 로봇산업을 부천시 4대 특화산업으로 지정하여 2010년 6월까지 170억원 규모의 ‘1단계 로봇사업 ’추진을 통해 총 67건의 연구개발 과제 수행 및 61종의 로봇 연구장비를 구축하였고, 시작품 제작 및 국내외 전시회 참가등을 통해 신규시장 창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시에서는 기존에 구축된 로봇산업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2015년까지 5년 동안 사업비 75억원 규모의 ‘2단계 로봇사업(로봇부품 사업화 지원사업)’을 펼쳐, 부천을 대표하는 로봇히트상품을 발굴하고, 로봇부품 국산화 및 개발제품에 대한 사업화 지원을 통해 전국 최고의 로봇도시 부천의 이미지를 부각시킬 계획입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