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TASIA BUCHEON

bccity.egloos.com

방명록



2011히트행정(4) / 도시재생사업 부천뉴스

지난해 12월 화재사건 이후 뉴스의 초점이 되었던 외곽순환도로 부천구간 하부공간이 음지식물원과 체육시설을 갖추고 비, 바람 등 궂은 날씨에도 걱정없이 전천후 이용할 수 있는 사계절 체육공원 ‘해그늘 체육공원’으로 깔끔하게 단장돼 시민 품으로 돌아왔다.

  우리 시는 화재사건 이후 불법 시설물에 대한 신속한 정비를 실시하여 예상보다 빠른 지난 3월 15일 폐쇄됐던 중동 IC가 정상 개통되었고, 4월 하부공간에 대한 관리권을 한국도로공사로부터 우리 시가 이관 받았다. 또, 이곳에 임시체육시설, 녹지대 조성 등에 예산(시비 9억원, 경기도 지원예산 10억원 등 총 19억원)을 투입하여 해그늘 음지식물원과 체육공원을 조성했다. 


  설치된 체육시설은 부천구간 총 면적(16만5천8백74㎡) 중 8만3천80㎡의 면적을 테니스,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X게임장, 인라인스케이트장, 배드민턴, 농구, 테니스장 등 10개 구장과 수도, 간이 화장실 등 부대시설, 자연학습장, 문화광장 등의 시설을 갖추었다.

  또, 해그늘 식물원은 총 면적 3천5백㎡에 맥문동, 옥잠화, 비비추 등 72종 10만 여 본의 음지식물의 종류를 모두 모아 식재했으며, 시민들에게 볼거리 및 전천후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