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TASIA BUCHEON

bccity.egloos.com

방명록



4월은 복사골 봄꽃들의 대향연 부천뉴스

진달래꽃, 벚꽃, 복숭아꽃, 튤립 등 연이은 축제

▲ 4월은 원미산 진달래꽃 축제, 도당산 벚꽃 축제, 춘덕산 복숭아꽃 축제, 튤립전시회 등 봄꽃 축제가 연이어 펼쳐진다. 사진은 원미산에 흐드러지게 피어난 진달래꽃 군락. 

   복사골 부천의 봄은 3월이 채 가기 전 양지바른 중앙공원에 피어나는 노란색 산수유꽃에서 시작된다. 연이어 원미산 진달래꽃이 봄바람을 시샘이라도 하듯 수줍게 피어나기 시작한다. 

  우리 부천의 봄꽃 향연은 진달래꽃이 물감을 뿌린 듯 화사하게 원미산을 물들이고 도당산 벚꽃이 흐드러지게 만개하면 절정을 맞는다. 연이어 성주산과 춘덕산에 피어나는 우리 부천의 시화(市花)인 연분홍빛 복숭아꽃이 4월을 갈무리한다. 우리 시 봄꽃 축제는 4월 한 달 내내 시민들의 가슴을 설레게 만든다.

▲ 사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도당산 벚꽃동산 야경 모습과 원미산 진달래꽃 축제 현장 및 춘덕산 복숭아꽃 동산.

  우리 부천의 봄꽃 축제는 오는 4월 5일(일) 원미산 진달래꽃 축제를 시작으로 4월 11일(토)~12일(일) 도당산 벚꽃 축제, 4월 19일(일) 춘덕산 복숭아꽃 축제, 4월 11일(토)~5월 5일(화) 튤립전시회가 연이어 개최돼 4월 복사골 부천은 거의 매 주말마다 봄꽃을 만끽하려는 상춘(賞春) 인파가 넘쳐날 예정이다.

▲ 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도당산 벚꽃축제 현장, 튤립전시회, 벚꽃축제 농악놀이, 원미산 진달래 동산의 호젓한 봄길 풍경.


덧글

댓글 입력 영역